달콤한 책

한국사능력검정시험 3급4급(중급) 공부법

달콤블 2013. 11. 28. 11:52




안녕하세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중급 공부법입니다.


공부하시는 방법은 인강도 있고 교재로 공부하시는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제가 보기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은

문제를 많이 풀어보시는 것이 좋다고 느껴요.


초중고를 거쳐서 이미 역사공부를 많이 했을 텐데요. 이미 다 알고 있을 수도 있고, 처음부터 다시 배운다는 심정으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공부하시는 분들도 물론 계실거에요.







제가 추천해드리는 책은 메가북스의 기출외전이라는 책인데요. 왜 이걸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공부하기 좋을까요?

이유는 이렇습니다.


첫째, 적중률이 높은 문제집이니까~

지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출제된 문제들과 비교하였을 때, 적중률이 무려 98%나 되는 문제집입니다. 한권만 제대로 풀어도

합격은 식은죽 먹기보다 쉽다는 사실이 되겠지요. 




둘째, 이해하기쉽게 잘 정리되어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처음 공부한다고 해서 망설이거나, 하실 필요는 없어요. 워낙 역사가 깊으니까 외워야 할 것들도 많고 하니까

사람이라면 당연히 까먹는게 정상이니까요. 기출외전은 기출문제만 잔뜩 들어 있는것이 아니라 친절하게 요약 정리 해설이 들어있어

쉽게 공부하시고, 그 다음 문제를 풀어보실 수 있어요. 






셋째, 어라 또 나왔네? 


콕콕찔러주는 기출외전에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또 나올 법한 문제들을 모아모아서, 체크를 해주었구요. 이러니, ㅋㅋㅋ 적중률이 높은 건 당연한거고

이왕에 공부하는거, 이런 교재로 공부를 해야 합격률도 올라가지 않을까요.ㅋㅋ


저도 처음에는 틀리는게 좀 있다가 점점 후반부로 동그라미가 많아지네요.





넷째, 문제를 많이 풀어보아야 한다.


역사는 변하지 않아요! 당연한거지요. 과거이니까. 그렇다면 매년 치러지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의 문제는 같을까요? 물론 다르겠지요

그럼 역사는 그대로인데, 문제는 달라진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넵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계속해서 응용되어서 나온다는 말로밖에 해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으로 엇, 막상시험장에가서 이건 내가 모르던 문제인데....하지말고, 최대한 다양한 응용사례의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좋은거~~~는 당연하겠죠. 그래서 문제가 많이 들어있는 기출외전이 필수인거죠. ㅋ





이정도면 왜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공부하는데 기출외전으로 해야하는지, 잘 알겠지요.

ㅋㅋㅋ 그리고 저처럼 벼락치기 공부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더더욱 기출외전입니다.

문제만 잘 외워서 달달달 풀다보면, 틀린문제들 다시고 보고 하면, ㅋㅋ 60점만 넘자는 마인드, ㅋㅋ;;이신분들

이렇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벼락치기에 최적화된 책도 없을 듯 ...ㅋ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공부를 하다보면, 아 헷갈려 헷갈려 하는 것들이 좀 많았는데,

요약해서 정리되고 문제를 풀다보면 되짚어 볼 수 있느니까. 너무 좋은 것 있지요.


학창시절에도 이렇게 정리해서 가르쳐주면 좋았을 것을....ㅋㅋ 하는 아쉬움이 남기도 합니다.

이제야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공부하면서 이해하는 것들이 한두개가아니니까요

사람은 큰그림을 먼저보아야하는데... 작은그림들로 퍼즐 맞추듯이 배우니까. ㅎㅎ



암튼,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공부를 하다보면은 막히는 것이 있으면 어쩌나... 내심 고민도하고

네이버 신을 믿어볼까도 했는데, 전혀 그런것도 없이 막힘없이 술술술 문제 풀고 해설보고~~ 문제를 풀게 된다는 중요한 사실ㅋㅋ

이책한권들고 독서실가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공부하기 딱! 이네욤,



혹시, 메가북스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교재를 보시는 분들은, 아마 실전개념 까지 잡아준다고하니, 높은점수를 원하시거나, 중고급까지 확실하게

자리잡고 가실려면, 저 교재책으로 개념을 정확히 알고, 마무리로 기출외전 한번 풀어보신다면, 한국사능력검정시험도 100점도 문제 없겠지요. ㅋ

제가 볼적에 두달정도 힘껏 공부하면 마스터도 가능할 꺼 같은데 ^^ ㅎㅎ




이 책 마지막장까지 놓칠게 없어요. 쭈우우우욱 카테고리별로 정리를 해주니 말이에요. 왜 이렇게 이렇게 발전한 우리 역사..ㅋ

아맞다 이시기 중간에 이게 있었지~~ 깜박할뻔햇던것도 마지막까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공부하신다면, ~! 무조건 기출외전은 선택이 아닌 필수 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