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책

2015 수능을 위한 좋은 기출 문제집 발견!!

달콤블 2014. 1. 13. 11:41

이제 고3인데...공부는 안하고 포스팅을 하고 있네요ㅋㅋㅋ^^;;

그래도 저처럼 2015 수능을 준비하는 모든 수험생분들께 좋은 문제집을 추천해 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준비했답니다><

다른 과목도 있다고 하는데 저는 수학1 밖에 안써봐서 이걸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이제 막 고3이 된 저는 기출문제집을 많이 풀어보지는 않았는데요. 대충 풀어봤던 문제집 몇개가 있었는데 다 뭔가 2%부족했어요.

해설이 부족하다던가, 문제가 너무 쓸데없이 많다던가 하는 등 문제집을 끝까지 못풀게하는 요인들이 좀 있었죠. 

근데 이번에 알게된 요 502 기출문제집은 아직까지 그런 단점을 발견하지 못했어요!!



오히려 장점이 아주 많았어요. 그 좋았던 점 중에 한 가지!

5개년 기출문제가 들어있는데 매년 어떻게 출제가 되었는지, EBS와의 연계는 어떤지, 단원별로 몇 문제씩 나왔는지가 분석되어 있어요!

이렇게 5년치를 다 분석한걸 종합적으로 보면 2015 수능이 어떻게 나올지 대충 감이 잡히더라구요!

예를 들면 로그함수가 항상 많은 문제가 출제되고 있으니 로그문제는 심화된 문제까지 공부해놔야겠다! 하는거죠.



제가 풀었던 부분 중에 한부분 인데요. 창피를 무릅쓰고 보여드리는 이유는 저기 11번 문제보이세요?

이 수1 같은경우에는2015 수능 A형 B형에 둘다 나오는 과목이잖아요. 그래서 공통문항이 꽤 있는데 저렇게 같은 내용이 다른 문제로 출제가 된 경우도

밑에 11-1이라는 번호를 달고 문제를 보여주는게 좋았어요! 저같은 문과학생들도 B형에 나온 수1 문제들은 풀어봐야 한다고 선생님이 말씀하셨거든요!

넘어갔을수도 있는 정도였어요 사실. 문제가 주관식이냐 객관식이냐의 차이인데도 실어 줬더라구요.



바로 위의 사진 중에 제가 틀린 문젠데요. 역시 B형은 수1도 어렵나 봅니다... 틀리고 나서 보니 B형문제 였네요!

정답률은 77%였다고 하는데 아마 A형에 나오는 문제였으면 한 50%도 안될지도 모르겠군요...

진짜 문과 비하는 아닌데 공통문제들도 A형에서 정답률이 현저하게 낮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

보면서 웃긴데 슬픈...웃픈 사실이었습니다ㅋㅋㅋㅋ 2015 수능에서는 수학을 다 맞아야 할텐데.. 가능하겠죠?ㅋㅋ



이 문제집을 추천하는 궁극적인 이유가 바로 이 사진과 밑의 사진입니다!

EBS 연계 문제 따로 비연계 문제 따로 나눠서 정리를 해놨더라구요.

기출문제라고 하면 그냥 연도별로 모의고사를 그대로 엮어놓기만한 문제집도 있었고

자이XXX처럼 2015 수능과는 교육과정도 다른 옛날의 수능문제들 까지 다 집어넣어 단원별로는 나눠놓지만

너무 양이 많아 부담되는 등 여러 문제점이 많은 문제집들 밖에 없었거든요..



근데 이제 이렇게 EBS와의 연계를 직접적으로 다루고 해석해주는 기출문제집이 나와서 좋았습니다.
해설에는 EBS의 어떤문제집의 몇번과 연계인지까지 나와있어서 좋았어요!

수학은 특히 전 뭐가 연계됐다는 건지 도저히 모르겠던데.. 저만그런가요ㅋㅋㅋ;;;;

암튼 저처럼 잘 모르겠는 2015 수능 수험생들에게는 아주 좋은 구성인 거 같습니다.



그리고 해설을 보면 다른 문제집은 중간에 이해도 안됐는데 갑자기 확 넘어가서 답이 나오고 그런경우가 있지 않아요?

저는 학원이나 과외를 안해서 방학에는 혼자 공부를 해야하는데 해설이 그따구(?)로 돼있으면 화가 머리 끝까지 나요

근데 이 문제집은 제가 저렇게 별표 쳐논거 처럼 제가 틀린 풀이 부분을 찾아 낼 수 있을 정도로 자세하게 해설이 되어있어서 좋았습니다.

혼자 공부하는 사람들도 어렵지 않게 2015 수능 수학공부를 할 수 있을거 같이 말이죠!!!



정말 좋은 문제집이라 이렇게 포스팅을 써봤습니다.

ㅎㅎㅎㅎ 2015 수능 아마 어려울거라고 다들 예상을 하던데 과연 어떨까요..

어렵던 쉽던 어찌됐든 나에게는 쉬운 수능을 만들어야 할텐데 가능할까 모르겠네요ㅋㅋ



그래도 아직 시간이 많이 남았으니까 꾹 참고 공부하다가보면 좋은 결과가 있겠죠?

책정보 궁금하신분들을 위해 책정보 첨부했습니다~

다들 열공해요!!!!^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