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책

자기계발서추천도서 로버트 그린의 마스터리의 법칙

달콤블 2013. 7. 3. 13:12

자기계발서추천도서



자기계발서를 읽다보면 늘 하게되는 생각이 있다. '좋은 말들인 줄은 알겠는데, 나더러 대체 어떻게 하라는 거지?'

분명히 옳은 얘기들을 하고 있는데 그 얘기들을 내가 어떻게 구체적으로 풀어나갈 것인지 알 수가 없어서

좋은 책을 다 읽어도 늘 뜬구름만 잡거나 결심만 굳힌 채 실천없이 흐지부지 끝나버리는 경우가 많았다.


'마스터리의 법칙'은 그런 내 심리라도 알고 있었다는 듯 상당히 구체적으로 단계적인 해결책들로

나처럼 자기계발서를 읽고도 헤매는 사람들에게 좋은 귀감이 되어주고 있다.





실제로 이 책을 쓴 저자인 로버트 그린은 상당히 명망높은 이 분야 최고의 학자이며

이미 '권력의 법칙', '전쟁의 기술'등과 같은 책으로 베스트셀러를 쓴 작가의 반열에 올라있다.

그런 명성을 증명이라도 하듯 '마스터리의 법칙'은 꽤나 알찬 구성을 자랑하고 단계별로 구성, 심화되어 있어 '따라해보기' 쉽다.





이 책에서 눈에 띄는 점은, 유난히 비유를 많이 해놓았고 또 여러 '성인'의 '격언'들을 많이 실어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는 부분들도 부드럽게 바꿔놓았다는 것인데, 이 점이 자기계발서로서 특히나 매력적이다.

똑같은 말을 해도, 비유와 적당한 위트를 섞는것이 훨씬 더 받아들이기 쉽다는 것을 로버트 그린은 아주 잘 알고있는 모양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다채롭고 현명한 조언들로 채워져있는, 오랜만에 만난 제대로 된 자기계발서, '마스터리의 법칙' 이었다.



마스터리의 법칙

저자
로버트 그린 지음
출판사
살림Biz | 2013-06-27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전쟁의 기술』과 『권력의 법칙』을 통해...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